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대학생 생활비 소액대출 한 학기당 최대 150만 원 가능한 곳 알아보기 - 한국장학재단

by 머니뉴스1000 2023. 6. 21.

대학생 생활비 소액대출이 가능한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대출제도는 학비 부담을 줄여 학업에 전념하도록 하기 위한 학자금 지원정책으로 등록금(입학금+수업료 등) 및 학생의 생활안정을 위한 생활비(숙식비+교재구입비+교통비 등)로 구분됩니다. 한 학기당 최대 15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니 빠르게 신청하셔야 하면 아래 바로가기를 눌러보세요.

 

1. 대학생 소액대출  한도

한국장학재단의 생활비대출은 학기당 최소 10만 원부터 최대 15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하고 5만 원 단위로 신청이 가능합니다. 취업 후에도 일반 생활비대출은 이용 가능하다고 합니다. 단, 등록금 납부 전인 재학생 대학 등록예정자의 경우에는 금액 한도 50만 원 및 횟수 한도 1회에 한하여 가능합니다. 그리고 잔여 금액은 등록 이후 실행 가능합니다. 대출 이후 대학 미등록 시 전액 반환하여야 하며 미반환 시 향후 대출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.

 

2. 대출 금리

생활비 대출 금리는 연 1.7%이고, 아래의 경우에 해당되시는 분들은 의무상환 개시일 전까지 생활비대출을 무이자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 

- 기초생활수급자

- 차상위계층

- 학자금 지원 4구간 이하 학부생

- 자립준비청년(보호아동 포함)

 

3. 상환 방법

-자발적 상환은 채무자의 의사에 따라 원리금을 수시상환, 자동이체상환 하는 방식을 뜻 합니다.

 

-의무적 상환은 취업 후 연간소득금액이 상환기준 소득을 초과할 경우 또는 상속, 증여 재산이 발생한 경우에 의무적으로 상환해야 되는 것을 뜻 합니다.

 

 

4. 대출금 지급

승인된 대출제도 중 선택하여 대출금을 지급 신청하면 해당 대학(기관)의 계좌로 입금됩니다. 다만, 생활비는 본인 계좌로 입금됩니다.